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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인터넷 광고 마케팅 이해(2)

 

인터넷 광고마케팅 이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내용에서 다루었던 인터넷 광고 마케팅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내용에서의 핵심은 나의 비즈니스와 적합한 채널을 선별한 뒤 그 순서에 맞게 접근해야 한다는 것이 핵심 요점이었는데요 무작정 광고나 홍보를 해서 방문수를 늘리는 방법은 불필요한 방문이 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을 하는 것도 어느 정도 시간과 노력 그리고 비용이 들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조금은 다른 관점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어떤 사업자가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을 인터넷 광고를 통해서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상품을 구매하는 수요가 사업자의 상품에 대해 구매의사가 있어야 하고
고객에게 사업자의 상품이 노출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인터넷 광고를 통해 구매하는 수요층이 어떤 정보를 원하는지, 정보를 얻기 위해 이용하는 채널은 무엇이며 이용자의 연령과 성별은 어떻게 되는지(?)까지 예측할 수 있어야 목표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정보를 참조하기 위한 용도로 네이버나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검색 트렌드를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마케팅을 중점으로 다루므로 검색 트렌드의 활용 방법은 다음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광고 마케팅 이해

 

 

 

 

 

위에서 사업자가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을 노출시키려면 가장 먼저 인터넷에 광고나 홍보를 하는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

여기서 홍보를 하기로 하였고 목표를 자신의 상품을 브랜드 시키는 일에 우선순위를 정한다면 브랜드에 쏟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므로 장기적인 기획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사업자는 자신의 상품을 브랜드를 하는 것에 목표로 하였고 상품을 구매하는 수요층의 연령대가 주로 20대이고 

광고회사의 제안으로 청취자가 20대로 확인되는 라디오 광고를 검토한 뒤 상품과 연령층 모두 적합하다고 판단하였고 

월 500만 원을 내고 광고를 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위의 대로라면 월 500만 원의 광고비를 지불해서 목표했던 사업자의 상품이 브랜드가 되어야 하는데

목표했던 것과 반대로 전혀 다른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면

 

아마도 단기적인 매출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고

단기 매출이 발생하지 않은 이유는 광고를 하는 목적이 달랐기 때문입니다

 

라디오 청취자의 연령대가 20대라 하더라도 당장 상품을 구입할 의사는 없었던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목표를 정한 다음 그다음으로 필요한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를 세워야 하며 그에 맞는 광고를 해야 하는데

순서가 잘 못 된 예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라디오 광고 효과가 없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닌 순서가 잘 못된 것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사업자의 장기적인 목표는 상품을 브랜드 하는 것이 맞지만 그에 따른 광고나 홍보에 비용이 발생하므로

단기적인 목표까지 세울 수 있어야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검색 트렌드 활용 방법과 단기적인 매출 목표를 위한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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